프로그램/ASP

하나의 필드를 쿼리해서 받을 때 쉽게 쿼리 사용하기

네오류이 2021. 1. 14. 16:03
728x90
반응형

오늘은 asp에서 db 쿼리 할 때 asp의 단점인 쿼리 호출해서 필드를 가져올 때 코딩이 좀 길어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필드에 하나의 값을 가져올 때 사용하기 편한 함수를 만들었습니다.

 

* 소스코드

 

// parm_rs : record set, rs 값은 함수 호출 전에 미리 생성이 되어야 한다.

// parm_sql : sql

Function GetDBOneData(parm_rs, parm_sql)

ret_val = ""

parm_rs.open parm_sql,dbcon

if parm_rs.eof<>true then

ret_val = NullReplace(parm_rs(0), "")

end if

parm_rs.close

GetDBOneData = ret_val

end function

 

 

* 사용법

 

sql = "select top 1 ff from table "

aaa = GetDBOneData(rs, sql)

 

rs 값은 미리 생성해놓아야 하고, sql에서 응답값은 하나만 필요한 겅우 사용이 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rs 가 이미 open 이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ASP#SQL#하나의필드#하나의필드를쿼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