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고도비만 치료제가 있다는 걸 들어보셨나요? 궁금하시면 같이 영상을 보아요~^^

네오류이 2023. 11. 15. 23:46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Ar26jG9LwFM&list=PLU5S9V28H0Nuz8SW1BClZ51X-NtHd4Rwg&index=59

 

세계는 지금 '비만 치료제' 전쟁! 비만 치료제가 국가 경제마저 일으킨다? |KBS 231115 방송

 

https://www.youtube.com/@haeboramw

 

해보라

매주 월-금 오전 7시 KBS 2TV, 유튜브 LIVE 경제/국제시사 뉴스에 밑줄을 긋고 스토리텔링을 더하다! 당신의 지갑과 머리를 채워줄 지식 조찬쇼! KBS 2TV 《해 볼만한 아침 M&W》 ☀︎홈페이지 : https://pr

www.youtube.com

 

 

 

미국의 "일라이일리" 제약사가 개발한  "젭바운드"라는 (고도)비만치료제가 FDA 승인이 났다고 하네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는거 같다고 합니다.
투약 방식이 먹는 약은 아니고, 복부주사타입이라고 하네요.
원래 당뇨치료제로 개발된건데.. (그래서 복부주사 구먼) 비만치료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식욕억제,포만감증가를 유도시켜 살을 빼게끔 만든다고 하는데
부작용이 어느정도 있지만, 심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메스꺼움? 류가 대부분의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최고의 부자 "머스크"는 이번 이 약은 아니고 덴마크에서 개발된 위고비(Wegovy) 를 처방을 받아 저렇게 살을 뺐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진처럼 살을 뺄 수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개발된 미국의 "젭바운드"는 효과가 더욱 더 좋다고 합니다.
위고비보는도 쬐금 더 저렴하고... 즉 가성비 측면에서 더 낫네요.

 

 

다만 아직 보험적용이 안되서 우리나로 수입이 되더라도 비용적이 부담이되는 건 사실이네요.
최소 6개월은 투약을 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최근에 우리나라도 고도비만이 많아지는 추세라 국내에 도입이 확실히 될 거 같네요.

 

 

 

세계적으로 비만인구는 꾸준히 증가추세라 전체인구의 24%가 비만인구일거라 추측을 하고 있고요.
참고로 이 약은 고도비만, 즉, 비만치료제의 역활이니 고도비만이 아니신 분이 투약을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근 처방이 있어야 투약할 수 있고요.

 

 

 

이쪽 비만 시장도 엄청나게 성장하는 시장이라서 자산규모가 엄청나네요.
삼성전자보다도 시가총액이 더 크다는 말에 놀램.놀램.
머스크 가 투약한 위고비를 만든 노보노디스크 의 시가총액이 607조 후덜덜,,,,
아 회사 하나의 시가총액이 덴마크 GDP보다도 높다고 합니다.ㅎㅎ
엄청난 시장이네요..
정말 황금알을 낳는 거위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좀더 많은 지식과 정보가 있으니 꼭 정독시청하시고요...

국내 제약사도 외국 제약사에 뒤처지지 않게 열심히 연구개발을 하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따라가기에 급급한거 같아요.
더 많은 R&D투자만이 외국의 제약사를 추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데... 아시다싶이 내년 우리나라의 R&D 예산은 깍였죠...
실제로 그동안 전자, 국방, IT, 베터리, AI가 많이 발전한 이유는 그동안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의 R&D예산이 25%정도 더 많이 투입이 되었기 때문에 최근에 약진하는 우리나라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은 R&D예산을 늘리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금리가 오르고, 예산이 줄었다고 R&D예산을 먼저 줄이고 있는 형국이 참으로 참담합니다.
이제는 선진국 대열에 나란히 서있는 대한민국이 리더로써의 역활을 할 일만 남았는데 이상태에서 주저하게 되면, 
중국에 추월이 되는 건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현명한 판단이 필요한 시점이네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