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으로

'제국의 아침' 을 간만에 다시 보니 재미있네요.

네오류이 2021. 1. 10. 13:05
728x90
반응형



제목 : 제국의 아침

별점 : ★★★★★

 

 

* 전체 줄거리

 

고려의 초석을 다진 광종의 일대기를 다룬 대하사극 드라마 

 

 

* 나의 줄거리

 

왕건 이후 광종까지의 고려초기의 역사를 다룬 드라마로써 사실적 역사를 아주 잘 구성한 드라마.

 

 

 

* 한줄평

 

고려초기 역사를 잘 모른다면 꼭 봐야 할 드라마

 

 

 

* 나의 리뷰

 

2002년 월드컵 할 때 한 드라마로써 풋풋한 배우들을 보실 수 있어서 좋네요. 김상중, 전혜진, 최재성,노영국, 홍리나 등 유명 배우들의 젊은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새롭네요.

 

고려역사 공부할 때 고려 건국이나 고려말의 몽고항쟁, 조선건국 초기 등의 역사는 많이 다루어진 드라마가 많아서 좀 아는데..

 

고려건국 후 고려안정기 까지의 드라마는 흔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제국의 아침'은 꼭 봐야 할 드라마라 생각이 됩니다.

 

광종의 느낌은 조선초기의 태종과 시대기준이 비슷하고, 그 후 안정기가 되었다는 부분에서도 비슷합니다.

 

총 94부작이고, 2002년도에 방영이 되었네요.

 

이 제국의 아침을 다시 보기는 정말 힘든데요.. 다행이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이 귀찮은 분을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2u0kBW6l8jw&list=PL80Xovhy5UGwA5gHlAJAWV1edEiZVzn2a

 

 

모두들 같이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