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해외 직구하셨던 분이나 하고 계신분은 필독!!

네오류이 2023. 11. 27. 22:54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AvLGBj0mWLs&list=PLU5S9V28H0Nuz8SW1BClZ51X-NtHd4Rwg&index=2

 

1분미만 (https://www.youtube.com/@1under)
지금 당장 내 번호 검색해보세요 (순식간에 뺏겨버립니다)

 


저희도 해외직구를 좀 하는 편인데... 이런 정보가 제공되고 있었는지 처음 알았어요...

직구를 하다 보면 통관고유번호를 받게 되는게 

이걸 도용해서 불법으로 수입을 하는 조직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직구 인구가 벌써 2,500만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이번 영상은 현재 내 통관번호가 도용이 되고 있는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소개합니다,

그리고 알람 설정을 하면 사용하는 즉시 문자로 온다고 하네요..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약 1분에 잘 설명하셔서 꼭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우리나라도 직구 인구가 벌써 2,500만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근데 문제는 이 통관번호가 주민번호 도용보다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ㄷㄷ
저도 조회 해봤는데 다행이 도용은 되지 않았더라구요.. 다행이라 생각들었어요.

 

 

 

우선, "개인통관 고유부호" 검색한 뒤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로 들어가 
자신의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조회 후 수정을 클릭해서 "사용", "재발급", "사용정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래 쓰셨다면 재발급을 받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까 언급했던 내 번호 도용여부를 여기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비서에서 "알림설정"을 하시면, 내 번호가 도용이 되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고 하는 아주 좋은 꿀팁이네요!!
카톡으로 저렇게 오는군요~~

 

- 결론 -
요즘은 클릭 한번 잘못하면 털리는 세상이라 
이런 방패도 잘 알아둬야 할 것 같습니다.
핸도폰이 편리한 만큼 약점도 커지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