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요즘 난리난 홍콩 ELS !! ELS를 아주 쉽게 설명한 너굴님의 영상!! 적극 추천합니다.

네오류이 2023. 12. 3. 17:51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Ku5PKmbEQRA&list=PLU5S9V28H0Nuz8SW1BClZ51X-NtHd4Rwg&index=1

너굴경제 ( https://www.youtube.com/@Raccoon_Economy )
와.. 결국 반토막 나버린 홍콩 충격 근황ㄷㄷ 눈덩이 손실에 뚝배기가 으깨진 투자자들

 


지금 홍콩 ELS가 반토막이 나면서 손해가 업청나게 되었습니다.

ELS ELS 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은 이 영상 하나면 개념을 잡습니다.. (보장!!)
너굴님의 설명은 언제나 들어도 아하! 그런다니까요~

ELS (Equity Linked Security) 로 "주가 연계 증권" 으로 주식의 변동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증권 상품으로 
지정된 해당 주식이 오르면 ELS 도 따라 오르게 되는 구조입니다.

저도 이 부분은 처음 알았는데...
증권사에서 ELS 가입할 때 떨어져도 원가를 보장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게 "함정"이네요..

녹인(Knock-In) Zone 을 한번이라도(이게 중요한 말!! 한번이라도...)  터치를 하게 되면 원금 손해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후덜덜 하네요...
이 녹인. 즉 홍콩지수가 터치다운을 했다는 점 때문에 난리가 난 겁니다.
이제야 좀 이해가 가네요...

영상을 정말 재미있게 만드셔서 쏙쏙 귀에 들어옵니다.

영상 시청 적극 추천 드려요~

 


 

홍콩발 ELS 8.4조 시한폭탄!!
아직 대부분 만기가 돌아오지 않아 체감을 못하고 있지만, 내년에 돌아오는 만기 때 해당 투자 은행, 투자사는 엄청난 손해를 보게 되고.
고객들도 손실은 어쩔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ELS ELS 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은 이 영상 하나면 개념을 잡습니다.. (보장!!)
너굴님의 설명은 언제나 들어도 아하! 그런다니까요~

ELS (Equity Linked Security) 로 "주가 연계 증권" 으로 주식의 변동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증권 상품으로 
지정된 해당 주식이 오르면 ELS 도 따라 오르게 되는 구조입니다.

 

 

저도 이 부분은 처음 알았는데...
증권사에서 ELS 가입할 때 떨어져도 원가를 보장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게 "함정"이네요..

만기 시 녹인(Knock-In) Zone 에 있으면 원금 손해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상품마다 틀린데 한번이라도 터치하면 손해가 되는 상품도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후덜덜 하네요...
이 녹인. 즉 홍콩지수가 터치다운을 했다는 점 때문에 난리가 난 겁니다.
이제야 좀 이해가 가네요...

 

 

 

ELS 계열은 1등급 초고위험군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금보장이라는 말을 듣고 가입을 많이 하는데... 사실 독소조항을 잘 보지 않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실 ELS을 판매하는 사람도 특정 주가 지수가 그렇게 많이 떨어질거라 생각을 안하기 때문에 "원금보장" 이라는 말을 하고 판매를 하는데
홍콩지수가 예상을 뒤엎고 40% 아래로 떨어져 버린거죠.

즉, 녹인(Knock-In) 발생 시 손해율도 엄청나게 크고, 녹인(Knock-In) 이 지속 될수록, 그만큼 원금 자체를 날리는 경우도 많으니 
ELS 는 충분히 알아보고 가입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홍콩발 8.4조 시한폭탄!!
즉., 아직 안터졌다는 의미...
내년에 곡소리 나는 증권사, 은행들 많을거고, 고로, 고객의 손해도 엄청날 것 같습니다.
현재 홍콩 관련 ELS는 판매중지 상태인데... 제가 볼땐 이미 배 떠난 뒤죠..

 

 

이게 홍콩지수인데...

ELS 상품 자체가 통상 지수가 고점일 때 상품이 나온다고 합니다.!!!!

ㅋㅋ 정말 황당하네요. 하기사 그래야 증권사는 이익을 볼 수 있으니...

저 아래 계곡 보이시죠.. 저기가 녹인(Knock-In) 된 곳인데... 저것 때문에 이 사태가 발생한거네요.

 

 

금감원에서도 조사한다고 하는데...
조사할게 있나..ㄷㄷ
내년에 어떻게 터지는지 유심히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역시 세상에 공짜가 없고,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이게 진리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