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자동차! 주행중에 멈춘다~!! 무상수리를 한다니 빨리 점검받으세요~

네오류이 2023. 12. 2. 19:54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m122cXBi5mA&list=PLU5S9V28H0Nuz8SW1BClZ51X-NtHd4Rwg&index=1

MBCNEWS ( https://www.youtube.com/@MBCNEWS11 )
[단독] '주행 중 속도 뚝'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대부분 차종‥"23만 대 무상수리" (2023.12.01/뉴스데스크/MBC)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자동차기 주행 중에 멈추는 사례가 많아져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근데 그랜저와 쏘렌토는 제외!! 라고 합니다. 좀 찝찝한 뉴스네요.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이 제외라니... 

문제는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한 문제인데 아마 펌웨어패치를 해준다고 합니다.

주행 중에 멈춤은 큰 사고로 이어지니 꼭 무상 A/S 받으세요~

제 의견으로는 그랜저와 쏘렌토 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워낙 많이 팔린 차종이라 A/S센터에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저렇게 한 것이 아닌가 싶어요.

해당 차종을 소유하신 차주께서도 그냥 가서 점검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상이 아니라 하더라도 멈추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네요.

 


 

주행 중에 경고 안내방송이 나오면서 차량이 멈춘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그랜저와 쏘렌토 는 문제가 없어 제외라고 하는데 누가 믿겠노!!

 

 

 

여기에서 처럼 그렌저도 문제가 발생했네요.. 실제 발생한 사례이고 증상이 무섭네요..
주행 중 점검 경고등 후 시동 꺼짐!!!! ㄷㄷ 정말 무섭다..

 

 

이건 쏘나타 사례입니다. 대표 차종이 저렇게 되었으면, 나머지 차종도 마찬가지겠죠..

 

기아차종은 대표 차종 다 이네요...
꼭 점검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프로그래머이지만, 프로그램이란게 버그가 없을 수는 없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하면 문제가 없을 거니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 받으세요~

 

 

 

아까 언급했듯이 저기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유료이라도 전화로 문의하신 후에 해당 차종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다면,
바로 가서 업데이트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없으면 가도 소용이 없으니...

 

지금의 자동차는 예전의 자동차와 차원이 다르다...
예전의 소프트웨어 비율이 10 이라면 지금은 70~80 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