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나도 잘 모르는 선물? 옵션? 롱? 숏? 포지션? 이 영상하나로 개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네오류이 2024. 1. 3. 18:06
728x90
반응형

 

너굴경제
정말 쉽게 설명하는 선물 옵션, 불구덩이로 뛰어드는 우리 투자자들

 


 

 

주식과 다르게 주식시장에는 선물과 옵션이 있죠..

저도 어렴풋히 개념은 알고 있었지만, 조금은 더 명확히 이해를 하지는 못하였는데...

너굴님이 히 부분에 대한 확실한 개념을 잘 설명해 주십니다.

 

 

"선물"은 약정된 날짜에 상품이나 금융자산을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인도,인수할 것을 약속하는 거래입니다.
선물!! 말그래도 미리 물건을 산다? 란 개념인 것 같네요.

 

너굴 아바타로 쉽게 예시해 주셔서 좀더 이해가 쉬웠네요~~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 되실거예요.
결론적으로 미리 사고자 하는 가격보다 한달 뒤 실제로 가격이 더 오르면 반대매매 즉, 팔면, 차이만큼 이익을 보는 구조이죠~

 

 

"옵션"은 말그대로 선물에 옵션조항을 거는건데..
만기 때 시세에 따라 자기가 하고 싶은데로 할 수 있다는 건데
즉, 만기 때 가격이 오르면 반대매매로 팔고, 
떨어지만 계약을 파기한다는 조항압나더.

 

옵션이 좀 어려운데.. 거기에는 권리하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옵션 == 권리 입니다.
즉, 옵션은 매매할 권리를 사고 파는 개념입니다. 아주중요

 

 

즉, 옵션은 선물과 다르게 더 많은 권리금? 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권리를 사고 판다는 옵션의 특성 상 그 권리에는 돈이 추가로 붙습니다.
시장에서는 이걸 "프리미엄" 이라고 부릅니다.

 

 

옵션도 종류가 있는데 이 부분은 콜옵션에서 대한 설명입니다,~
요약하자면, 선물 가격이 오르면, 그 차액에 이 옵션가까지 빼고 나머지 금액을 받는거죠~

만약 선물가격이 떨어지면 권리를 포기하면 됩니다. 물론 투자한 옵션금액의 돈은 다 날리는 거죠~
그래서 선물옵션이 무섭다고 하는게 이 부분인 거죠~~
여기서는 딸랑 100원이지만, 선물 수량이 1000개이면 100,000원 걍 날리는거죠~ 헉 크면 무섭긴 하네..

 

 

옵션에는 콜옵션, 풋옵션이 있는데...
이건 그냥 그대로 해석하면 됩니다.
콜옵션 - 살 때의 옵션(권리)
풋옵션 - 팔 때의 옵션(권리)

 

"포지션" 이란 용어도 나오는데 위와 같습니다.  ㅎㅎ
저는 하이 로우 로 배웠는데 롱 = 하이, 숏 = 로우 로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이 화면이 바로 요약본 그 자체이네요..ㅎㅎ

 

선물옵션은 그냥 개념만 알자.!!
주위에 옵션하다 패가망신 당한 사람 많이 봤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