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속으로

팹시그룹이 코카콜라그룹보다 매출이 두배 이상입니다. 아셨나요? 내용이 궁금하다면~~^^

네오류이 2023. 12. 5. 13:35
728x90
반응형

 

간다효 ( https://www.youtube.com/@Official_gandahyo )
킹시 갓시 펩시 VS 코카콜라

 


간다효님은 역사, 정치, 외교 쪽 관련된 영상을 아주 맛깔스럽게 설명을 해주시는 정말 재미있게 역사, 세계사를 배울 수 았어서 좋아요~

가끔 재미있는 사실도 영상을 찍으시는데 이게 그런 영상인 것 같아요.

저도 몰랐는데..

팹시그룹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크더라구요~ㅎ

예전에는 펩시랑 코카콜라가 날마다 경쟁에서 팹시가 발리는 걸 봐서.. 쟤네들 저렇게 출혈하다가 망하겠다고 생각했는데..ㅎㅎ

그게 큰 오산!!

콜라영역에서야 코카콜라가 압도적 1위이지만, 탄산음료 및 관련 음료, 음식 쪽까지 합치면, 비교가 안될 정도로 팹시그룹이 큽니다.

영상에서 보면,

펩시그룹에 속하는 식품이나 매장이 우리가 들어봤을만한 것들이 무지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영상이 좀 길다보니 전체를 설명드리기 힘들고,

아주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니 꼭 영상을 시청하시길 추천드려요~^^

 


 

우선 "업소용" 이라고 되어 있는거 많이 보셨죠?
입고가가 생각보다 무지 싸더라구요.. 거의 일반 판매가의 반 조금 안되게 쌉니다..ㅎ
그래서 예전에 술장사는 음식에서 남기는게 아니라 술에서, 음료에서 남기다고 하던데 그게 진짜인거 같네요.
양수조 그럼. 업소용은 무지 쌀 듯..!
위메프 같은데서도 업소용을 파나봐요. 물론 업소증명을 해야 구매가 되겠지만..
1400원이라면, 800원에 판다고 합니다..~

 

 

 

코카콜라에서 판매하는 음료들...
파워에이드, 토레타가 코카콜라 꺼였구나~~!! (한국코카콜라에서 인수)
핫!!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갈배도 있네요~ 원래 해태꺼지만, 코카콜라로 넘어갔다는..
딸이 좋아하는 코코팜도 있네요~ㅎㅎ
자 그럼 팹시는?

 

 

 

이게 팹시그룹의 브랜드들... 와~ 진짜 많네요..
영상에 로고 하나씩 보여주면서 설명해 주시네요.

 

 

 

저기 스타벅스에서 "캔" 관련 제품은 팹시에서 파는거라고 하네요.
스타벅스에서 유통까지 힘드니 해당 부분은 팹시가...

 

 

 

이건 팹시그룹의 과거인데 지금은 다 분사했지만..
과거에는 피자헛,KFC가 팹시꺼였데요~
켈리포니아피자(?) 저런 브랜드도 있었나? ㅎ

 

 

 

2019년 기준 각 회사의 직원 수!
코카콜라와는 비교가 안되네요.. 26만7000명!!

 

 

 

근데 2022년도에는 더 차이가 벌어집니다.
팹시 30만9000명

 

 

 

두 그룹의 매출차이 입니다.
그동안 팹시를 우습게 봤는데 그게 아니네요..
물론 탄산음료 하나만 보면 비교가 안되지만, 회사란게 한가지 품목만 가지고 경쟁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회사 차원에서 봐야겠죠?

중간중안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많으니 시청하시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참고로,
두 회사는 보틀러 시스템 방식으로 유통하고 있고, 
팹시는 롯데칠성이
코카콜라는 LG생활건강이 유통하고 있습니다~~^^

 

팹시 형님!!
이제 알아서 모시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