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그리스신화

[아이리스] 에 대해 아시나요?

네오류이 2020. 12. 16. 08:40
728x90
반응형

[아이리스] 에 대해 아시나요?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의 제목이기도 하죠~ ^^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이 말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말이고,

제우스가 차고 있던 "무적방패" 의 이름입니다. ㅎㅎ

아테나 여신이 들고 있는 저 방패~~^^

제우스의 엄마 레아가 제우스를 살릴려고

크로노스 신을 피해 크레타(?)섬에 있을 때 산양을 키우는

목동으로 있었는데.

그때

최고의 산양의 가죽으로 만든 방패입니다.

 

이걸로 보면 그리스신화가 나온 시대 배경이

청동기 시대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근데 왜 '아테나:전쟁의 여신'이 매핑이 되냐면..

제우스와 메티스(지혜로운 여신) 사이에서 태어난 신이

바로 아테나(전쟁의신,지혜의신) 이고

이 방패를 아테나한테 줍니다.

 

그래서 아테나는 무적이 되죠~..

그에 더해서 메두사의 머리를 이 방패에 붙이게 되죠..

 

방패에 붙이면 이런 느낌?

아이리스방패

아시죠? 메두사 눈을 보면 돌이 되는거..~~ ㅎㅎ 천하무적의 방패입니다.

 

방어와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그래서 그 말을 따서 나온게 '이지스함' 입니다..

아이리스가 영어권으로 오면 '이지스' 로 바뀌죠~~

 

즉, '이지스함'은 방어와 공격을 동시에 하죠~

 

한국군, 이지스함

 

그래서.. 그렇게 이름을 지었다는..

참고로, 아테나는 영어권(라틴어포함)으로 넘어오면 '미네르바' 가 됩니다. ^^

아테네에 있는 파르테논신전은 아테나를 모시는 신전입니다. ~~

재미있으셨죠? ^^

 

팁) 메티스는 지혜로운 여신이지만, 아테나는 '지혜의 여신' 입니다.

즉, 아테나 자체가 '지혜'

 

그리고, 아테나는 평생 결혼하지 않는데...

여기서 의미하는게 '지혜'는 계승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부모가 지혜롭다고 자식이 지혜로운게 아니며,

부모가 지혜롭지 않다고 자식이 지혜롭지 않은 것은 아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