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그리스신화

그리스신화와 로마신화의 차이/신이름

네오류이 2020. 12. 16. 08:40
728x90
반응형

그리스 신화와 로마 신화의 차이를 아시나요?

ㅎㅎ 그냥 같습니다. 로마는 자신의 조상을 그리스로 봤죠...

그래서 그리스의 신화를 그대로 받아오면서 조금 수정하였을 뿐이며..

신의 이름만 바꿨습니다.

그리고 영어권으로 넘어오면서 이름이 또 바뀌죠...

그래서 이 부분이 재미있습니다. ^^

12주신 중 재미있는 것만 추려 보았습니다.

신의 왕 '제우스'는 로마로 가면 '유피테르'가 되고 영어로 가면 '쥬피터' 가 됩니다.

결혼의 신이면서 제우스의 아내인 '헤라'는 로마로 가면 '유노'가 되고,

영어로 가면 '주노' 가 됩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주노..ㅎㅎ

 

이 헤라 여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 중 원반이 있습니다.

시작과 끝이 없죠? 그래서 그게 발전해서 결혼할 때 반지를 주는 겁니다. 시작과 끝이 없이 살아라.. 란 의미...

풍요와 농업의 신 '데메테르'는 로마로 가면 '케레스'가 되고 영어로 가면 '시리얼'이 됩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먹는 시리얼이 바로 데메테르...ㅎㅎ

데메테르의 딸이 '페르세포네' 인데... 지옥의 신 하데스가 납치하죠..

그래서 데메테르가 슬퍼서 겨울이 오는 거래요..ㅎㅎ

지옥의 신 '하데스'는 영어권으로 오면 '플루토'가 됩니다.

방사능물질인 '플루토늄'이 하데스..ㅎㅎ

화로의 신 '헤스티아'는 로마로 가면 '베스타' 됩니다.

예전의 봉고차 중 베스타가 있었죠? 화로의 신을 타고 다녔다는...ㅎㅎ

미의 신 '아프로디테' 는 영어로 가면 '비너스' 가 되죠~~ 잘 아실 듯...

전쟁의 신 '아레스' 는 로마로 가면 '마르스'가 되죠.

그래서 화성이 마르스...

태양과 의료와 예언의 신 '아폴론'은 잘 아실거고.

'아폴로'로 되죠..

아폴론은 잘생겼고, 멋있지만,..

평생 비운의 사랑만 하죠. 꼭 저처렴..ㅋㅋ

달과 사냥의 신 '아르테미스' 는 로마로 가면 '디아나'가 되고

영어로 가면 '다이애나' 로 되죠...

 

아르테미스는 평생 결혼을 하지 않고, 순결을 매우 중시

여겨서 자기를 쳐다만 봐도 그 사람을 사슴으로 만들어 활로 쏴서 죽입니다.

무서운 여신... 그래서 다이애나 란 의미가 순결한 여인이란 통칭으로 많이 쓰입니다.

지혜와 전쟁의 신 '아테나'는 로마로 가면 '미네르바' 가 됩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아테나'는 대지의 신 가이아와 싸울 때 다른 신은

다 도망을 가도 최후까지 제우스와 같이 싸워서 이깁니다.

이때 싸운 괴물이 '티폰' 100개의 용머리에 산만한 몸집을 가진 괴물과 싸워 이기죠 ^^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 는 로마로 가면

'불카누스'가 되고 영어로 가면 '볼케노' 가 됩니다.

바로 화산이죠? ㅎㅎ

 

술의 신 '디오니소스'는 로마로 가면 '바코스'가 되고

영어로 가면 '박카스'가 됩니다. 우리가 먹는 그 박카스가 디오니소스 죠..ㅎㅎ

상업과 나그네의 신 '헤르메스' 는 영어권으로 가면 '머큐리' 가 됩니다.

많이 들어보셧죠?

머 이정도 입니다. ㅎㅎ

 

추가로 12주신은 아니지만 아프로디테와 아레스 사이에서

태어난 '에로스'도 있죠

영어권으로 오면 '큐피트'가 됩니다.

큐피드의 화살은 놋(납을의미)화살과 황금화살이 있는데

놋을 맞으면 상대를 미위하고 황금화살은 사랑하게 되죠.

이렇게 된 경우가 아폴론과 다프네 이야기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몰랐던 그리스신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리스] 에 대해 아시나요?  (0) 2020.12.16
판도라의 상자  (0) 2020.12.16
그리스신화 - 새/신조  (0) 2020.12.16
그리스신화 - 티탄과 올림푸스 전쟁  (0) 2020.12.16
그리스신화 - 12주신  (0) 202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