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랐던 그리스신화

그리스신화 - 단어의 유래

네오류이 2020. 12. 16. 08:38
728x90
반응형

점심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저의 사랑스런 친님들...

 

"오늘은 기분이다," 라 생각이 들어서..

그리스신화의 얘기중 하나 더 해 드리려 합니다. ㅎㅎ

 

(머, 일이야 머, 나중에 머, 하면 되죠~~

머.. 흠.. 걍 프로젝트 하나 날리지 뭐~~ ㅎㅎ)

 

현대시대에도 곳곳에 그리스신화가 다 들어있다는 사실을 아셔요?

아시면 무지 재미있습니다. ^^

 

1. 세이렌

일리아드와 오딧세이에서 오딧세이편에 나오는 바다의 요정입니다.^^ 유명하죠~~

바다에서 나타나 요정이 노래를 부르죠~~ 배의 선원들을 유혹하여 바다에 뛰어내리게 하는 '치명적인 유혹'의 상징입니다.

상반신은 아름다운 여인지만 하반신은 물고기 형태를 하고 있고 ㅎㅎ

이 여신을 로고로 쓴게 '스타벅스' 입니다. ~~ㅎㅎ

커피의 유혹에서 너는 벗어날 수 없어.. 란 뜻..

 

2. 베르사체

베르사체 로고는 누군지 잘 아시죠? ㅎㅎ 고르고 세 자매들 중 하나인 메두사입니다.

메두사는 원래 아주 예쁜 여인이었죠...

하도 교만하게 굴어서 아테네 여신의 저주를 받아서 뱀머리카락을 가지고 눈을 쳐다보면 돌이 되죠..

난중에 페르세우스한테 목이 잘리고, 그 목은 아테나의 아이리스 방패에 박히게 됩니다. 천하무적...

베르사체 제품을 보고 돌이 되어 움직이지 말고 사라.. 란 뜻

 

3. 헤르메스

제우스의 전령의 신이죠. 나그네의 신이기도 하고, 길을 안내해주는 신입니다.

헤르메스는 날개달린 모자를 쓰고 다니는데 페타소스 라고 합니다.

그걸 상징으로 로고로 쓴게 네이년(네이버) 입니다.~~

우리한테 인터넷의 길을 안내해주죠~ ㅎㅎ

내가 길 잘 알려줄게,, 머 이런 뜻

 

4.헤라

제우스의 아내이자, 결혼의 신이면서, 질투의 화신..

머 따로 얘기안할게요,.,ㅎㅎ

화장품이죠!! ㅎㅎ

 

5. 아테나

제우스와 메티스의 딸이자 티폰과 싸운 유일한 '정의로운 전쟁의 신' 이면서 '지혜의 신' 이죠..

아테나가 가진 방패가 원래 아빠꺼인데 지가 가지게 되고, 방패에 메두사의 머리를 밖죠..

그 방패 이름이 '아이리스'

지금은 그게 '이지스함'에 쓰이게 되었습니다.

고성능 레이더에 의해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할 수 있죠~~ ^^

 

6. 니케

니케는 '승리의 여신'입니다.

항상 싸움이 있을 때 니케가 어디에 서 있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이 되어 버립니다.

좀 거시기 합니다. 아부를 잘 떨어야할 듯..ㅎㅎ

이것이 지금은 '나이키'가 되어 여려분이 신고 다니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이거 신고 뛰면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전 못이기더라고요..푸하하하...

 

7. 디오니소스

저번에 함 썼지만, 술의 신입니다. 포도넝쿨을 머리에 쓰고 있죠..

미국으로 넘어오면 바커스가 되는데.. 지금은 우리가 먹는 음료.. '박카스' 가 되어부렸어요.ㅎㅎ

 

8. 이자.녹스

밤의 신 이자와 녹스가 있습니다. 얘네들이 화장품이 되어부렸다는..ㅜㅜ

 

9. 셀레나

아르테미스와 함께 달의 여신이죠~~.

얘는 상세히 몰라서 패스~~

여튼 얘는 만화영화가 되어부렸어요.~~

'세일러 문'

재미있으셨나요~~

끝까지 읽으신 분만 감사드리는거 아시죠? ^^

 

추가로

 

옴파로스

옷 브랜드죠. ㅎㅎ

원래는 '대지의 배꼽'이란 뜻입니다.

제우스가 세상의 중심을 알고 싶어 세상의 양 끋에서 독수리를 날렸죠.

그 둘이 만난 위치에 돌이 하나 있었는데 그 돌의 이름을 옴파로스라 지었습니다.

자기네 옷의 디자인이 바로 중심이란 의미. ㅎㅎ

 

 

암보르시아

신이 먹는 음료 입니다. 이게 암바사 가 됐죠.

옛날분은 이실거에요. 이 음료. ㅎㅎ

참고로 신이 먹는 음식은 렉타르 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